양지비상에듀 로고

주메뉴 영역

비주얼 영역

본문 영역

대입시작반

국내최고의 남자전문기숙학원을 만들어 갑니다.

“Master Class” 모집요강
모집대상 · 2020학년도 수능 응시를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
모집정원 · 반당 정원 25명 이내
지원자격 2019학년도 수능성적
문과 이과
국어,수학,영어 영역 3개 합 8이내 국어,수학,영어,탐구(1) 영역 3개 합 9이내
2019학년도 9월 모의평가성적
문과 이과
국어,수학,영어 영역 3개 합 7이내 국어,수학,영어,탐구(1) 영역 3개 합 8이내
교육기간 ·2019년 01월 01일(일) ~ 2019년 02월 23일(토) (7주 집중교육)
◈ MASTER CLASS 교육후 정규반 SKY(의,치,한)반으로 반편성 ◈
“Master Class” 영역별 학습목표
과목 학습목표
국어

수능에서 놓친 문제를 다시 틀리지 않기 위해서는 치밀한 학습전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우선, 국어 과목 전 단원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가 완결되어야 한다. Master Class 학습기간에 수능 고득점을 놓친 학생들이 참고할 가장 좋은 자료는 전년도 9월 평가원 이후의 핵심 모의고사이다.

특히, 단순한 문제 풀이에 머물지 말고 심도 있는 이해와 확실한 자기 방식의 공부가 있어야 한다. 선택과목 수업을 통해 미진했던 부분에 대한 학습으로 자신의 문제점을 구체화할 수 있어야 한다, 아울러 실전에서 해결이 가능하도록 자기만의 노트를 만드는 것도 필요하다.

다음으로, 단원별 주요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수능은 함정을 만들어 놓고 기본 개념을 제시하는 문제 형태이기 때문에 단순한 학습으로는 만점을 받을 수 없다. 함정은 무엇인지, 본인이 해결하지 못한 부분이 어떤 것이었는지를 정확히 알고 응용 능력을 키워내야지만 목표한 성과를 올릴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 선생님과 깊이 있는 수업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낸 후 철저하게 학기 초부터 집중적으로 훈련해야 한다. 단순히 문제를 반복하는 것으로는 만점을 받을 수는 없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집어낸 후 깊이 있는 반복학습이 국어과목이 평가하는 사고능력에 대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계획된 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한 번 실패는 있어도 두 번 실패는 없다는 신념을 고득점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공부가 꼭 필요하다. 같은 점수대의 학생들이라 하더라도 취약한 부분은 각자 다르다. 필요한 학습 부분을 정확하게 평가받은 후 자신에게 맞는 학습 커리큘럼을 만들어 내야 한다. 국어의 만점은 여러 권을 단순 반복하는 데서 얻어 지는 것이 아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한 깊이 있는 공부만이 성과를 낼 수 있다.

수학

84점 3등급, 88점 2등급. 92점 1등급
거의 정해진 패턴이 수년째 반복되고 있다. 고작 4문제 틀렸지만 3등급이다. 2문제는 버려도 1등급이다.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고난도 문항 2~3 개를 맞추는 것이 관건이다. 한 문제 차이로 등급이 바뀌기 때문이다.

주로 20번, 21번, 30번 이 문항들인데 이런 문항들은 정확한 개념이해, 빠른 계산능력, 복합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항들이지만 주어진 시간 100분안에 이 문항들까지 풀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것이다.

이미 수능을 경험한 학생들은 이런문항을 제외하고는 크게 어려움이 없이 풀어나갈 것이고 학기초부터 연습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개념부터 정리해야지’ 보다 ‘내가 알고 있는 개념들을 이문제에는 어떻게 적용하지’ 가 필요하다.

개념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에 80점 정도는 쉬울 것이다. 어려운 문항에 긴장하지 않고 배운 내용을 적용하려면 비슷한 수준의 문제로 연습을 해야 한다. 단원별로 출제되는 고난도 유형의 문항들 위주로 꾸준히 연습하고 복합적인 개념들이 적용된 문제들에서 주어진 조건을 빠르게 찾아야 한다. 계산도 정확하고 빠르게 이루어져야 한다. 답을 끝까지 찾아보는 연습도 꾸준히 해야 한다. 이런 능력은 하루 이틀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적어도 몇 개월 혹은 일 년 가까이 연습이 필요하다.

Master Class 과정을 통해 고난이도 문제해결을 위한 기본개념을 좀 더 보완하고 수능만점을 위한 학습방법을 훈련하여 자신감 회복이 필요하다.

영어

수능영어 절대평가의 시대에 90점[1등급]이상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거라 착각을 한다. 평가 기준을 절대평가로 한다는 것이지, 난이도를 쉽게 내겠다는 것이 아니다.
수능까지 1등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도 결국은 다 탄탄한 기본기의 문제다. 1등급을 확실하게 해주지만, 한두 개 실수로 2등급이 되게 하는 대표적인 [3점]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대비하는 것이야 말로 1등급을 원하는 수험생의 기본적인 대비책일 것이다.

우선, 어법문제는 더 이상 ‘기술적인 공식 껴 맞추기’로 푸는 문제가 아니란 점입니다. 3점 문항으로 단 1문항이 출제되기 때문에 문제의 중요도는 높아졌고, 공식화된 단순 어법 문제가 아니라, 반드시 ‘해석’ 을 동반해야 정확하게 풀리는 문제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수능 출제 style 에 접근하는 어법 문제 분석 풀이에 능숙해 진다면, 어느 정도의 pattern 이 중복, 빈출 출제 된다는 점도 알 수 있기에, 2011 수능에서부터 2018 수능에서 출제되었던 문제들의 출제 의도를 분석하고, 2018학년도 EBS 전 교재에 나왔던 어법 문제 pattern 을 수능 기출 style 과 대조시켜 봄으로써 선행반 기간 동안 영어 어법영역의 접근 know how 를 제안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오답사례들
1. 선택지를 넣어보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는 오답이 찍힌다!
2. 본문에 나왔던 단어의 직접적 활용은 함정일 수 있다.
3. 정답은 본문의 단어를 직접 활용하기보다 다른 표현을 자주 활용한다.
4. 선택지 대명사, 지시어, 대용표현 등은 반드시 문맥적으로 해석한다.
5. 정답 선택지를 Paraphrase한 내용은 한 단어를 조심하라!
6. 3점짜리는 특히 오답 선지를 구성할 때, 본문에 나오는 어휘나 표현들을 직접 활용하며, 정확한 해석으로 보면 본문 내용에 어긋나는 내용이지만 해석이 정확하지 않을 때는 정답으로 보이도록 유도하는 함정들이 많이 존재한다.
7. 빈칸 부분과 비슷한 패턴을 보이는 본문의 부분이 있다면 정답의 근거가 될 가능성이 높다.
8. 재진술 signal word가 나오면 재진술 부분이 근거될 수 있지만, 보통 이 내용은 고난도 문장인 경우가 많고 오히려 아래에 구체화된 내용에서 정답의 근거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

- 이런 오답사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의고사 문제를 분석해 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전화상담:031-321-6199 상담시간:8시30분부터 24시까지

대입기본반정원모집

대입정규반

하단 푸터 영역